2022년 8월 15일 월요일

[필드테스터] 카멜마운트 대형 모니터암 PMA2H 사용기 개봉기 장단점 총평 등

 [필드테스터] 카멜마운트 대형 모니터암 PMA2H 사용기 개봉기 장단점 총평 등! 


안녕하세요 SM입니다.

이번 개봉기 및 사용제품은 카멜마운트 대형 모니터암 PMA2H 제품입니다.


모니터암으로 쉽게 말해서 모니터를 팔로? 잡는듯하게 고정하는 제품입니다.

팔로 붙잡는듯이 설치하기 때문에 자유자재로 모니터를 옮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ㅎㅎ 꼭 써보고 싶었는데 쓰게 되어서 너무 좋네요 ㅎㅎ 


먼저 박스가 왔습니다. 


카멜 마운트라고 적혀있는 이쁜 상자입니다. 역시 회사의 박스가 있다는 건.. 유명한 제품이라는 거죠 ㅎㅎ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이 있습니다. 



제품 개봉기는 영상으로 찍었기 때문에 사진으로는 많이 못 찍었습니다. ㅜㅜ 그래서 스냅샷으로 가져와야해요... 

1. 먼저 박스를 개봉해봅니다.

2. 박스 안에는 설명서가 있어서 설명서를 읽어보는데 이미지로 정리가 되어 있고, 정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3. 마우스패드도 서비스? 로 있는것 같습니다. 다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왜 있는거지?


4. 전체 구성품의 사진입니다. 모니터암 2개가 나눠져있고, 고정하는 부분과 철판? 등 다양한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5. 나사가 종류별로 4개씩 들어있어서 매우매우 좋았습니다.


6. 조립을 시작해봅니다. 바닥이 되는 부분인 파란색 USB 3.0선이 있는 부분을 꺼냅니다.


7. 설명서를 보고 아래에 장착할 부분을 확인해봅니다. 


8. ㄱ자 철판을 붙여서 설명서에 적혀있는 나사를 골라서 4개 장착합니다. 


9. 적당히 조인 후 X방향으로 한번 더 꽉 조이면 제대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10. 철판은 딱딱하니 부드럽고 푹신한 재질로 되어 있는 검정색 패드를 책상과 맞닿는 부분에 스티커를 제거하고 붙입니다. 



11. 그리고 아래쪽에 고정하는 철판을 껴야하는데 4개의 나사를 조금 풀어야 들어갑니다.



12. 책상의 높이가 58mm이하인경우는 첫번째 두번째 58mm 이상 85mm 미만인 경우에는 두번째 세번째에 장착후 아래로 당긴 후 나사를 다시 조이면 됩니다. 


13. 장착 후 아래쪽에 기다란 나사 2개를 아래쪽으로 조절해서 내립니다. (미리 장착되어있음)


14. 배사홀방법(책상에 구멍을 뚫어서 장착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건.. 다른방법입니다. 
이건 옆쪽에 장착하는겁니다. 
그리고 나서 동봉되어 있는 철판을 위에 올려서 장착하면 됩니다. 


15. 장착 모습 


16. 이제 남은 두개를 연결하는데 네모난 부분이 없는게 아래쪽 있는부분이 위쪽입니다. 
딱보시면 알거에요! 


17. 두번째 암을 장착하는 모습입니다.


18. 뒤쪽에 작은 나사를 이용해서 180도 90도 조절 및 제품을 고정하는 나사입니다.


19. 완성하면 이런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20. 이제 모니터를 장착해야합니다.  G7의 뒷모습입니다. 
좌우는 10cm  상하는 3cm 입니다. 
카멜은 
7.5cm * 7.5cm 
10cm * 10cm
20cm * 20cm 
3가지만 지원하는데 ... 음 



21. 이게 있어야 합니다. 마운트를 위한 부속품! G7 박스안에 있는데 본가에 있어서 가질러
다녀오느라 힘들었습니다...  


여차여차 연결해서 합체를 시켰습니다. 

* 10cm * 10cm 경우 합체노하우 * 

1. 위쪽 나사 2개만 장착을 먼저합니다. (끝까지 밀어넣지말고 3/1정도만 넣습니다.)

2. 마운트 위쪽에 벽걸이 tv연결하는것 처럼 위에 

먼저 얹은다음 나머지 2개 나사를 장착합니다. 

3. 전체 나사를 끝까지 조여줍니다. 

4. 그리고 모니터가 고개를 계속 숙인다면 설명서를 보고 장력을 높입니다. 


설치 전 모니터와 벽 거리 (20cm)


설치 전 컴퓨터 모습 (지저분)


설치 후 모니터와 벽 거리 (10cm)


설치 후 컴퓨터 모습 (깔끔?)



카멜마운트 대형 모니터암의 장 단점 및 총평


* 장점
 - 모니터를 위아래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해서 목이 조금 덜 아픔  -> 없어짐 
 - 모니터 밑이 깔끔해집니다. 스탠드형은 구조물상 물건 놔두기가 쉬워짐 
 - 원할 때 모니터를 자유롭게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 좌우회전 세로회전 틸트 등등 
 - 모니터가 벽쪽에 확실히 붙음 (20cm -> 10cm)
 - 스피커가 크기가 있어서 모니터 스탠드라 뒤쪽에 놨는데 모니터 아래쪽으로 설치가능 
 
* 단점
 - 책상을 끝까지 못 붙임 / 간격이 생김 1.5cm 
 - 모니터를 원하는 위치를 놔두려면 시행착오가 필요함

* 총평 *

모니터를 처음 사고 모니터암에 대한 정보를 처음 들었을 때 모니터암 제품이 왜 필요한가 쓰면 좋은가에 대해서 많이 봤지만 스탠트형을 사용하는 현재 불편한점이 없었기 때문에 추가부품을 구매하는 비용도 아쉽고 설치도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고 하다가 이번에 필드테스트 기회가 있어서 설치하고 사용해봤습니다. 
 왜 이걸 지금 알았나 싶을 정도로 효율적이고 쓸 수록 좀 더 큰 모니터를 사고 싶은 욕망까지 생기게 하네요. 나중에 왼쪽 모니터도 설치해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컴퓨터 사무실 구성할 때도 사용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구성품에 넉넉한 나사 종류와 자세한 설명까지 초보자분들도 구매하게 되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모니터를 자유자재로 쉽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모니터암 개봉기 및 조립방법

https://youtu.be/BM9dmp3JbQU

모니터암 설명 및 장단점

https://youtu.be/E_wEqcKmYEE


본 사용기는 카멜마운트로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